728x90

벌써 러시아 월드컵이 끝난지도 몇일 되지가 않는 것 같네요.

대중에게 인기가 많은 스포츠인 만큼, 큰 대회가 끝나고 나면

아쉬움이 무척이나 큰데요.


저도 한국 경기와 결승전 경기만큼은 꼭 챙겨봤습니다.

프랑스와 크로아티아가 맞붙은 결승전은 정말 흥미진진했습니다.

크로아티아의 자책골 이후, 바로 터진 만회골, 전반 종료 직전 터진

그리즈만의 패널티킥 골, 후반에는 음바페가 살아나며 프랑스 공격진을

더욱 활발히 이끌었으며, 모드리치의 중원 존재감은 여전했습니다.


프랑스가 우승하긴 했지만, MVP는 모드리치가 가져갔네요.


 그 외에도 다양한 시상식들이 끝나고, 러시아 월드컵이 끝난 후

팬들이 투표한 2018 러시아 월드컵 드림팀 결과도 발표가 났습니다.



총 득표수로는 모드리치가 1위, 쿠티뉴가 2위라고 합니다.

 의외로 네이마르나 메시가순위권에 없다는 것이 조금 충격적이긴

 합니다. 저는 무조건 있을줄 알았거든요.


이번 월드컵을 보면서, 가장 눈에 들어왔던거는 바로 음바페가

아닐까 싶습니다. 10대 최고 몸값, 프랑스 아트사커의 10대의 나이로

주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음바페가 클래스를 유지 한다면, 대략 4~5번 정도의 월드컵 참가가

가능하다는 팬들의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요. 대표팀에 뽑히는 것도

힘들지만, 주전을 차지한다는 건 더욱더 놀랄일이죠


아직 다음 월드컵 까지 4년이나 더 남았네요~ 그때쯤이면

우리나라 유망주들도 소속팀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 국가대표에

승선하여 월드컵에서 활약하는 모습이 보고싶네요


대한민국 화이팅!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nyu

차(Tea)와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