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면 러버

 

저는 면 요리를 되게 좋아합니다. 예전에는 집 근처에 수타면 하시는 중국집 사장님이 있어서 즐겨 먹긴 했지만 최근에는 다른지역에서 자취하게 되면서 자주 못간것 같네요 면이라면 파스타든 소바든 라면이든 우동이든 칼국수든 잔치국수이든 쌀국수든 최근에 한국에서는 건면이나 생면이 유행했었습니다. 그런데 건면은 장기보관이 가능하지만 생면은 장기보관이 어렵습니다. 그러면 생면의 유통 기한은 대략적으로 어느 정도인가?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상온과 냉장 각각 다릅니다.

 

 

풀무원 풀스키친 생중화면

COUPANG

www.coupang.com

 

 

 

젠미코리아 생라면

COUPANG

www.coupang.com



상온
상온 보존이 가능한 생면은 '상온 저장 가능'이라고 적혀 있거나 '냉장 필요' 표기가 없는 것입니다.이러한 상온 보존이 가능한 생면은 미개봉의 경우라면 1개월 정도는 있을 것입니다.다만 제조사에 따라 상당한 기간은 다르기 때문에 표기되어 있는 유통 기한을 잘 살펴 둡시다.개봉해 버린 경우는 냉장고에 넣지 않으면 오래 보존시킬 수 없습니다.

냉장고
많은 생면은 냉장 보관이 기본입니다.냉장 보관으로 관리하는 생면은 '한 달 정도'는 오래 가게 될 것입니다.이쪽도 만들고 있는 제조사마다 길이는 다르기 때문에 제조사의 패키지를 잘 확인해 두십시오.개봉해 버린 경우는, 1일에서 2일 정도로 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일을 넘기는 건 NONONO 가능한 한 밀폐할 수 있는 봉투에 넣고 며칠 이내에 다 써 봅시다.

 



유통기한은 언제까지 먹을 수 있어?
생면이 표기되어 있는 유통 기한을 넘겨 버린 경우, 어느 정도의 기간까지 먹을 수 있을까요?단, 이것은 어디까지나 미개봉의 경우에 한정합니다.개봉 후에는 신속하게 다 먹는 것이 좋습니다.

~5일
생면의 유통기한이 5일 정도 지난 경우, 대부분의 경우 '먹을 수 있다'이므로 평상시와 같이 조리하여 먹어 버립시다.유통기한은 썩어 버리는 기간의 90% 이내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5일 정도 지났을 뿐 썩지는 않습니다.

2주~1개월
생면의 유통기한이 2주에서 1개월 정도 지난 경우 많은 경우 '먹을 수 있다' 일 것입니다.물론 유통 기한 내의 것과 비교하면 풍미는 떨어져 버립니다만, 이 정도의 기간 내에 썩는 것은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본인이 수타면으로 생면을 만들어서 뽑지 않는 이상 생면 자체에도 약간의 첨가제는 첨가되어 있습니다, 단 권장기한은 생면은 개봉 후 3일, 늦어도 1주일안에 먹는것을 권장한다고 한다.

 

한달 이상
생면의 유통 기한이 한달 이상 경과한 경우, 높은 확률로 상하기 때문에 잘 처분합시다. 최근에는 각종 첨가제들이 좋아서 잘 썩지 않게 두지만 보존 상태가 좋으면 1개월 정도는 장기 보존할지도 모릅니다만, 한달이 넘으면 서서히 열화가 진행되고 있어서 폐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생면은 썩으면 어떻게 돼?


곰팡이가 피다
생면은 썩으면 곰팡이가 생기기 시작합니다.검은 곰팡이와 녹색 곰팡이가 피어 있는 경우는 이미 먹을 수 없는 상태로 되어 있으므로 먹지 맙시다.곰팡이 자체를 입에 넣어도 소량이면 문제가 없지만 면에 '곰팡이독'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식중독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풀무원 풀스키친 생중화면

COUPANG

www.coupang.com

 

젠미코리아 생라면

COUPANG

www.coupang.com



변색하다
생면은 썩으면 '갈색으로 변색'됩니다.갈색으로 변색된 생면은 먹지 못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즉시 버려지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져보고 면 자체가 흐물흐물해지거나 분명 부드러워져 있는 경우도 위험합니다.

 



구린내가 나다
생면은 썩으면 '계란 썩은 것 같은' 자극적인 냄새가 납니다. 한국인 특 개코라서 냄새를 잘맡습니다. 코를 가까이 해 보고 이상한 냄새를 풍기는 경우는 높은 확률로 썩었기 때문에 쓰레기통으로 직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기한이 다되어 복통에?
생면의 유통 기한이 지난 음식을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생면 저장 방법


냉장 저장
가장 표준적인 보관방법은 냉장보관입니다. 미개봉 생면이라면 냉장고에 넣어두기만 하면 장기간 보존이 가능할 것입니다.기재되어 있는 유통기한을 잘 살펴보시고, 늦는 일이 없도록 하여 보관해 보십시오.

냉동 저장
생면은 '냉동실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다만 냉동할 때는 1회 사용하는 분마다 랩으로 싸서 저장하는 것이 철칙. 1회분씩 소분하여사용할 때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동법
생면을 해동할 때는 '얼은 채로 냄비에 넣고 조리하는' 방법이 좋습니다.생면은 기본적으로 가열해서 먹는 것입니다.그래서 언 채로 냄비에 삶아 버리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nyu

차(Tea)와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