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버터없인 못살아

 

빵에 바르거나 요리에 사용하거나 냉장고에 버터가 상비되어 있는 가정도 많습니다.버터의 유통기한 기준을 알고 계십니까?유통 기한이 지나도 외형이 별로 다르지 않기 때문에 유통 기한을 신경 써 본 적이 없는 분도 있지 않을까요.그래서 이번에는


버터의 유통기한이 지나면 위험한가?
버터의 경우 유통 기한이 지나면 먹을 수 없게 되는 것입니까?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먹으면 위험한지 궁금하지 않나요 버터의 유통기한은 미개봉과 개봉완료로 기한이 다릅니다.


버터의 주요 유통 기한
버터는 미개봉, 개봉 완료로는 유통기한이 다릅니다.

 

미개봉 (가염 버터) : 약 반년
미개봉 (무염 버터) : 약 4개월

 


개봉완료 : 2~3개월
미개봉 버터는 유염 버터와 무염 버터로 유통기한이 다릅니다.또한 제조사에 따라 유통 기한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구입 후 유통 기한을 체크합시다.개봉한 버터는 공기에 닿으면 산화되어 품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유통 기한은 2주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냉장고에 보관하면 긴 것으로 2~3개월 걸릴 수 있습니다.

유제품의 유통기한이 지나면?
버터는 액체 기름에 비해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고 장기 저장이 가능합니다.유통기한이 지나도 상태가 좋으면 먹을 수 있어요.

  • 시큼한 냄새가 나거나 평소와 다른 냄새가 난다
  • 곰팡이가 피어 있다
  • 버터에서 물이 나와 있다

유통 기한이 지나지 않아도 냄새나 외형, 물이 나와 있는 상태라면 먹을 수 없습니다.유제품은 발효되어 만들어진 것도 있지만 유통기한이 지나 썩으면 부패가 됩니다.부패한 식품을 먹으면 식중독 위험도 높아집니다.유제품도 균이 번식하고 보존 방법이 나쁘면 부패하는 것은 주의합시다.

버터의 주요 저장 방법

 



버터는 냉장고에 넣으면 올바른 저장 방법이라고 할 수 없어요.좀 더 오래 보존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보존방법을 실시해 봅시다.또한 좋은 버터를 구입했을 때 바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냉장 보관보다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올바른 냉장 보관 방법은 버터는 냉장고에 저장할 때 공기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오래 유지합니다.

  • 버터를 랩으로 싸서 보관한다.
  • 10℃ 이하로 보존하다
  • 냄새가 강한 것 근처에는 두지 않는다

버터의 품질 표시에는 10℃ 이하에서의 냉장보관 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냉장고 안이 10℃ 이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상온 보존은 버터가 녹아버리기 때문에 보존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버터가 감싸져 있는 알루미늄 그대로도 저장은 가능하지만, 개봉이 끝난 것은 공기에 닿아 산화해 버립니다.랩에 싸서 저장봉투에 넣어 보관하면 오래갑니다.

 

 

 

파스퇴르 프리미엄 홈버터

COUPANG

www.coupang.com

 

서울우유 고소한 버터

COUPANG

www.coupang.com



냉동으로도 저장할 수 있어?
냉동 보관하면 냉장 보관보다 오래 지속됩니다.바로 다 먹을 수 없는 경우에는 냉동 보관합시다.

  • 버터를 냉동할 때는 소분해서 랩에 싸다
  • 저장봉투에 넣어 냉동

버터를 소분하여 해동 후에 사용하기 쉬워집니다.또한 버터를 자를 때는 칼이나 칼에 수분이 묻지 않도록 주의합시다.버터를 냉동 보관하면 미개봉 버터라면 약 1년, 개봉한 버터는 약 2개월 보존이 가능합니다.

 



버터를 오래 보존시키는 요령
버터를 맛있게 보존하기 위해서는 온도와 공기에 닿게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마지막까지 맛있게 먹고 싶다면 보존에 대해서도 생각해 봅시다.

알루미늄 호일로 밀폐하여 냉동
버터는 가능한 한 공기에 닿게 하지 않는 것이 장기간의 포인트입니다.버터를 사용한 후에는 알루미늄 박으로 단단히 밀폐함으로써 산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또한 알루미늄으로 밀폐한 버터를 저장 봉투에 넣어 냉장 보관해도 오래 지속됩니다.

 



냄새가 강한 식재료와 분리하여 저장
버터는 다른 식재료의 냄새를 흡수하기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냉장고에 저장할 때는 냄새가 강한 식재료 근처에 두면 냄새가 옮겨 버립니다.

 

 

 

이즈니 버터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이즈니 AOP 가염 버터롤

COUPANG

www.coupang.com

양파
생선
마늘

버터를 저장할 때는 냄새가 심한 식재료를 조심하도록 합시다.냄새가 많이 나기 싫은 분은 밀폐성이 높은 용기에 넣어 보관하면 냄새가 옮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nyu

차(Tea)와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