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러분 커민 들어보셨죠? 중동에서 많이 쓰는

향신료입니다. 미나리과 씨앗으로 차로도 드실 수 있습니다.

양고기집에가면 커민을 볼 수 있어요


저도 양고기집에서 처음 커민을 봤던거 같네요

의외로 커민과 강황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는것

같더라구요. 둘다 카레에 쓰이긴 하지만요  


커민은 주로 케밥에 많이 사용된다고 알려져있어요

고대 로마,그리스 인들은 후추대신 커민을 사용해서 양념을 

했다고 하네요 생 커민의 맛은 독특한 향과 맵고 쓴맛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자극적인것 좋아하시는분들에겐

딱 커민을 추천드려야겠네요


커민 차는 뜨거운 물에 우려내셔서 드시면 되구요

외국에서는 생강과 함께 혹은 고수와 함께 같이

먹는다고 하네요 생각만해도 머리속에서

다양한 향 덕분에 어질어질 할 것 같아요


그 외에도 꿀이나 우유,소금 등을 같이 타먹기도 한다네요




1. 천연해독제


커민의 기원은 이집트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전통적으로 

인디언들이 사용합니다. 소화불량, 복부팽창과 같은 

전형적인 소화기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철분 함량은 췌장 내 필수 

영양소 흡수를 돕고 간에서 나오는 폐기물을 해독합니다.


2. 면역기능 향상


커민 차는 천연 강장제입니다. 특유의 유기화합물과 항산화

물질은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가속된 신진대사는 몸에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몸 안에서 세포의 감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3. 감기와 기침에 좋다.


커민 차는 호흡기에 문제 있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커민차를 하루에 3잔이상 를 마시면 가래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만성기침,폐렴,기관지염과 같은 호흡기에 생긴 염증을 치유하는데 탁월한 선택입니다.

또한 커민 차로 입을 헹구어내면 구강 내에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4. 다양한 기능


커민 씨앗은 철분이 풍부해 빈혈 치료에 효과적이며

신장 및 방광 세정제라고도 불립니다. 유아들의 복통을

진정시켜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nyu

차(Tea)와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