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비트라는 채소아시나요? 한국에서는 사탕무라고 불리며

빨갛게 생긴 자그마한 무 가 있어요.


비트는 무려 4천년전 지중해에서 시작되었다고 전해져오며

이름은 켈트어 Bett(붉다)라는 뜻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온도가 10도이상만 되면 재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비트는 현대에 들어서 샐러드나 피클 등 각종 요리에도

자주사용 되며 천연 착색제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유의 당분으로 사람들에게 행복을 준다고하네요


가장 큰 특징으로는 칼로리가 낮고 높은 당도에 엽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뿌리채소로써 감자와 비슷한 맛을

지녔지만 뛰어난 식감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비트를 차로 마시기 위해서는 비트를 채썰어서

볶아서 말려서 드시기도하고 생 비트를 큼지막하게


썰어 다른 약재와 우려내서 먹는다고 하네요

붉은 빛이 매력적인 히비스커스와는 또다른 맛일지


궁금하네요~




1. 심장건강에 좋다.


비트에는 우리몸에 필요한 다양한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며

특히 트리글리세라이드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올려주며 나쁜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체내의 높은 호모시스테인은 혈관의 합병증을 유발

시키는데 이것을 비트가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2. 항산화 기능


비트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뛰어납니다. 이들은

각각 우리 몸에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체내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하여 신체의 전반적인 노화를 막아주는데 효과가 있습

니다. 다른성분인 베타인은 피부노화방지와 간에 좋다고 

합니다.


3. 성 기능 향상


비트는 예전부터 성 기능 자양강장제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비트에 있는 다양하고 뛰어난 미네랄

성분은 성욕, 정자의 활동성, 수정능력에 증가, 

출산결함방지, 스테미나 증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4. 다양한 기능


비트는 고에너지 식품으로 탄수화물에서 우리몸에

좋은 에너지만 공급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시력감퇴나

황반변성,백내장 같은 눈질환에도 효과적이며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트차의 부작용


비트는 신장과 담낭에 문제가있으신분들에게는

권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nyu

차(Tea)와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