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마테차는 남부 아메리카쪽 아르헨티나,우루과이,파라과이쪽에서 대부분 생산되고

세계적으로 즐겨 마시는 차로 유명합니다. 국내에서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차라고 유명한데요. 


마테차의 원료인 잎은 남아메리카에서 자랍니다. 아르헨티나에서 최고로 재배된다고 하네요. 주 생산지인 아르헨티나에선 bombilla(봄비야)라는 전통적인 도구를 사용해 섭취도하기도 합니다.


현재 국내에선 마테를 이용한 건강식품이 인기를 끌고있지만 우리가 가장 쉽게 접근하는 것은 아마도 차로 먹는게 아닐까 싶다.


마테차의 효능



1. 식욕 억제 및 지방분해


마테차는 식사 시작 후 빨리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것이 위장을 보호하면서 소화가 늦게돼 포만감을 유지시켜 소화를 느리게해 식욕 억제를 해주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


2.항산화 작용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과 사포닌 미네랄 다양한 성분들이 역할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체내 유해산소를 무해하게 만듬으로서 암,심장질환 등 각종 질환과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신진대사를 활발히


차의 화합물과 영양분이보다 효율적으로 몸을 사용 탄수화물을 만들기 위해 귀하의 신진 대사에 영향을 미칩니다. 



4.혈관을 깨끗히


마테차를 마시면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이동시킬때 존재하는 아미노산이 동맥경화를 방지할수있으며 심장마비와 뇌졸중에 원인이 되는 혈액 응고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5.집중력 향상에 도움


마테차에 다양한 성분이 두뇌회전을 시켜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와 불면증 감소 시켜준다고하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nyu

차(Tea)와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