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가 예전부터 비염이 심한편이라 이것저것

 알아봣었는데 목련꽃차가 비염에 좋다고

해서 가끔 구매하여서 먹었습니다.


은은한 향부터 시작해서 좋은것 같네요 양파

껍질차처럼 노란 비주얼인데요 맛도 개인적

으로 비슷하면서 조금 매콤하지만 깔끔하고

 맛있네요





중국에서는 이 나무 껍질을 말려서 사용하기도 하고 추출물을 먹기도한다네요


단 목련나무 추출물을 먹는 경우 

임산부에겐 현기증과 두통을 

어린아이에게는 호흡 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니 잘 알아보고 사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목련차의 효능


1.비염과 기관지염 호흡기 질환에 좋다.


대부분 마의 목련꽃차를 마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염에 좋다고 알고셨을 것입니다.

그외에도 폐와 기관지를 활발하게 하며 그 염증을 완화하고 천식 공격을 방지, 천식과 같은 조건에 반응하는

 몸의 부 신피질 호르몬을 자극하여 방어한다고 한다.


2.항산화작용 및 집중력강화


목련차에서 나오는 비타민 E는 특히나 

항산화 기능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목련차를 마시면 뇌세포를 촉진시켜 집중력 및 기억력 강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3.지방감소 및 스트레스 완


사람들에겐 스트레스받으면 몸에서 부터 코르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생성하게 된다

.코르티솔은 당뇨병을 일으킬수 있다고하는데요 

코르티솔은 많이 쌓이면 식욕이 자꾸 증가하며 

이로인해 체중의 증가와 함께 만성피로, 만성두통, 불면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면역 기능이 약화되어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에 쉽게 노출 된다. 

이때 목련 꽃차를 먹으면 코르티솔이 감소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nyu

차(Tea)와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