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리치라는 과일 한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죠? 근데 저는

먹어본적이 없어요. 어떤 맛인지 궁금한 리치입니다.

리치라는 단어 자체가 과일 보다는 다른 용도로 더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잘 모르실수도 있습니다.


리치는 중국에서 처음 발견되었다고 하며, 중국에서

유래되었다고 하여 중국 딸기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리치는 열대성기후인 나라에서 쉽게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리치는 반투명색의 속살과 씨앗이 안에 들어있습니다.

맛은 달콤하다고 하네요, 겉은 딸기처럼 생겼는데

안에는 씨앗이 들어있으며 얇은 껍질을 벗기고 먹어야

합니다.


리치에는 특히나 당도나 당분이 높아, 달콤하지만

당뇨병환자에게는 치명적일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찾아보니 알맹이가 포도와 비슷하다고 하네요


리치는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기타 과일과 같이

샐러드나 디저트, 후식, 다이어트용으로도 먹는다고 합니다.


리치의 주요효능으로는



1. 소화기능에 좋다.


리치는 소화기능에 좋은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높은 식이

섬유의 함량은 우리 몸안에 소화기능을 원활히 하는데

좋으며, 위장장애,소화장애,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영양소를 흡수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높은 비타민 C


리치는 비타민C가 많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C는

대표적으로 우리 몸의 면역계를 강화하며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백혈구 생성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신체가

각종 질병으로 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혈압 유지


대표적인 혈압에 좋은 미네랄로 칼륨이 있습니다. 리치는

칼륨이 적당량 이상 들어있어 심혈관질환, 혈관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좋은 음식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기 때문에 혈압유지에

도움이 되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4. 美의과일


리치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피부를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하는데 효과적인 항산화 물질인 페놀 화합물이

잔뜩 들어있습니다. 여성분들이라면 원하시는 피부와

몸매를 갖추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리치의 부작용


리치는 당분이 높아 당뇨병 환자에게는 부적합 합니다.


리치를 과다로 먹으면 실신,저혈압,발작 등을 일으킬 수

 있으니 경고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면 섭취를 멈추셔야 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nyu

차(Tea)와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