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바레리안 혹은 발레리안 이라고 하는 허브를 아시나요?

한국에서는 서양쥐오줌풀 이라고 설명되어 있네요


이 바레리안은 한국에서 카모마일과 함께 불면증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추운 날씨에 잠들기전 따뜻한 이 차를 마시면

정말 좋겠네요


이 바레리안은 고대그리스 혹은 로마시대부터 약초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불면증 혹은 심신안정을 위하여

영국과 스코틀랜드에 가난한 사람들은 이것을 말린뿌리가

약으로도 쓰였다고 합니다.


바레리안은 지금 추출물로 만든 건강식품과 

센셜오일과 차로대부분 접하시는데요

바레리안 차는 말린 뿌리를 이용해서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바레리안차의 주요 효능으로는





1. 마음에 평안을


바레리안 차를 섭취할시 신경계의 안정을 돕기 때문에

불면증, 불안장애, 신경장애와 같은 것을 해결하는데

도움이되고 스트레스 호르몬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금연하시는 분들에게는 금연후 오는 금단증상에

대해 효과도 있는것으로 밝혀졌다네요


2. 자연진통제


바레리안은 자연 진통제로써 각종 경련과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편두통 및 근육통

생리통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3. 다양한 효과


바레리안은 소화계의 활력을 도우며,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회복을 돋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종양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바레리안차의 부작용


임산부에게는 태아와 임산부에게 악영향을 줄수 있어 섭취를 권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nyu

차(Tea)와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