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딜 이라는 허브 여러분들 아시나요?

딜은 스칸디나비아어의 딜라에서 유래되었는데


딜라를 우리나라 말로 해석하면 '진정시키다'라

말이라고 하네요.


딜은 최대 1m 까지 클수가 있고 잎은 엄청 부드럽습니다.

딜은 전세계적으로 쓰이는 향신료인데요.


유럽쪽에서는 대부분 매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만큼 딜은 향신료로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특유의 향은 상쾌한 향을 낸다고 하네요

주로 생선요리에 쓰이며 잡내도 없애주고 생선 특유의 맛을

느낄수 있게 해준다고 하네요.


딜을 차로 마시기 위해서는 주로 잎과 씨앗을 쓰는데요

씨앗의 성분이 맛이나 성분이 더 강하고 좋다고 하네요.



1. 소화 건강에 좋다.


딜차는 위장을 진정시키고 담즙과 소화액을 자극하여 

위장병과 소화불량을 완화 시켜줍니다. 

음식물을 더 빨리 소화시켜 

복부 전체를 훨씬 좋게 해줍니다.

 또한 장에 쌓인가스 배출에도움이 되며 위근육을

진정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구강 건강에 좋다.


딜 차를 마시면 혀와 치아에 남아있는 

박테리아균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고

칼슘성분이 뛰어나 치아가 튼튼해질수 있으며

치아와 잇몸에 감염을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3. 진정제


딜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복합체성분들이 있어

진정작용을 합니다. 불안과 우울증을 없애는데 좋으며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때문에

아이들이 갖고있는 ADHD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다양한 기능


그 외에도 혈당수치를 낮추어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월경으로 고통받고있는 여성분들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딜차의 부작용


고수나 펜넬(회향)과 당근제품에 알레르기가 있으면

조심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임산부에게는 유산을 일으킬수있는 자궁수축이

일어날수도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nyu

차(Tea)와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