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은 로즈힙이라는 허브를 알아보려고 해요 로즈힙은 들장미의 열매라고도 하며 안에 씨앗이 있대요이것을 먹으려면 여름 끝무렵이나 가을이 되야지이 로즈힙이 알맞게 익는다고 하네요로즈힙은 이름이 비슷한 로즈마리랑 착각하시는분들도많은데요 전혀 다르다고 합니다.

 

지금에서는 전세계적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한국에서는 주로 차로마시는게 보편화 되있는것 같지만유럽쪽에서는 잼,시럽,젤리,수프등으로도 먹는다고 하네요 그중에서 스웨덴쪽에서는 로즈힙 수프가 유명하다고 해요 한국에서는 특히나 비타민 C 폭탄으로 알려져있어피부미용에 관심많으신분들이 로즈힙차를 찾는것 같아요

 

레몬의 60배라고하니 생각만해도 피부가 깨끗해진느낌?

 

또한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알려져있는 허브에요차 맛으로도 달콤하면서 약간의 신맛이 난다고 해서 꿀이나 다른 허브를 안섞어도 훌륭한 맛이라고 하네요 로즈힙을 차로 즐기기 위해서는 말린 로즈힙과 생로즈힙둘중에 아무거나 쓰셔두 됩니다. 취향차이겠죠?

 

 

1. 면역체계 강화

 

로즈힙차에는 고농축 비타민 C가있어 세균 및 바이러스와 싸우는 면역계 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마시면 항산화 물질이 조직을 복구하고 세포를 재생시켜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하네요

 

2. 내몸에 활력을

 

로즈힙에는 항우울제 성분이 있어, 스트레스와 긴장을날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신경을 진정시키고피로를 없애줍니다. 아침일찍 마신 로즈힙차 한잔은 두통과 현기증을 잡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혈액순환

 

로즈힙차를 마시면 플라보노이드와 타닌성분이정맥류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며, 신체의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줍니다. 그외 동맥류,응고,혈전증 및 외상 치료에도 효과가있습니다.또한 산소에 세포를 빠르게 공급함으로써 몸의 독소를 배출하며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합니다.

 

4. 그 외에도

 

신진대사를 활성시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신장 결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철분이 풍부해 여성분들에게 좋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minyu

차(Tea)와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

,